[구글블로그스팟 운영하기] 블로그 개설하기

구글블로그스팟을 운영하기 위한 블로그 개설부터 자세히 알려드릴려고해요.
지메일 사용을 위해 한번쯤 가입은 다들 해보셨을꺼같아서, 구글가입방법은 생략해요.

구글블로그 페이지 들어가기

구글 첫화면이에요. 항상 디자인이 바뀌니 참고하시구요.
첫화면의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작은 네모상자들이 여러개 뭉쳐있는것이 보이실거에요. 그 네모상자를 클릭해보시면, 밑으로 다양한 메뉴들이 같이 나와요.

최대한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구글블로그스팟의 마크B와 함께 밑에 Blogger라고 있어요.
그곳을 클릭하면 바로 블로그를 할수 있는 첫화면이 나와요.

물론 번거롭게 구글화면에서 이동할필요없이 블로거닷컴으로 바로 이동할수도 있어요.
바로가기주소: https://www.blogger.com/home


블로그  만들기

블로거닷컴의 첫 페이지에요.
저는 이미 연습용과 테스트 블로그를 미리 만든 상태라 몇개의 블로그목록이 나와있는데요.
아무것도 없는상태에서는 블로그 목록은 없이 비어진 상태로 나와요.

그럼 [새블로그]버튼을 클릭하여 블로그를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새블로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추가 팝업창처럼 하나가 떠요.
제목과 주소만 먼저 정해서 하시면 되는데요.
예시로 제가 블로그 만들때의 화면을 캡쳐해뒀어요.
제목과 주소 모두 블로그를 다 만든후에 언제든 변경할수 있으니 실수로 잘못쓰셨다고해도 안심하세요.

블로그 제목의 경우 다른 블로그들과 이름이 겹쳐도 상관은 없구요. 단, 주소의 경우 해외에서도 많이 쓰는 구글이기에 왠만한 단어들은 이미 사용중으로 나올수 있어요.

블로그제목과 주소를 통일시켜야 아무래도 방문자들을 위해 더 낫겠죠?!
저도 이단어 저단어 해보다가 좀 쉬우면서도 기억될만한 말로 생각해봤어요. 그래서 생각해낸게 올망졸망이네요.ㅎㅎ
주소의 경우 이미 사용중으로 나오면 블로그를 만들수 없으니, 꼭 새로운 주소를 찾으셔야해요.

템플릿의 경우 언제든 변경할수 있기때문에 첫번째로 지정되어있는 걸로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두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완성이에요.


블로그 개설시 알아두면 좋은점

테스트용 블로그를 하나더 개설해 두세요!
구글 블로그의 경우 디자인면에서 기능면에서 세부적으로 HTML을 이용해서 다양하게 변경할수가 있어요. 이것저것 수정하려고 건드리다보면... 스킨 전체가 망가져버릴수가 있어요.
세부적으로 많이 수정을 거친 블로그가 망가져 버린다면, 다시 복구하는것 또한 일이 될수 있어요.

테스트용 블로그를 하나 개설해두고 이것저것 테스트해본후, 최종으로 완성본을 진짜 블로그에 적용시킨다면, 예상치도 못한 오류에 대비해 걱정없이 블로그를 수정할수 있어요.

[구글블로그스팟 운영하기] 블로그 개설하기 [구글블로그스팟 운영하기]  블로그 개설하기 Reviewed by olivia on 3/21/2015 Rating: 5

댓글 2개:

  1. [img]http://www.lifelearn.com/wp-content/uploads/2013/11/thank-you.jpg[/img]

    답글삭제
  2. 초보 블로거 입니다.글 잘 읽었습니다.레이아웃 배치를 보는것 만으로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