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스팟 운영하기] blogger 제공 표시 없애기

블로그스팟에 있는 저작자표시 없애는 버튼이 따로 없어요.

블로그스팟을 만들면 레이아웃화면에 저작자 표시로 [Blogger 제공.]이라는게 항상 따라붙는데요.
위치는 자유롭게 옮길수 있게 되어있지만, 표시안함 버튼 자체가 아예 없어요.

그런데 제가 알려드린 템플릿사이트에서 다운받으시면... 이미 가장하단에 블로거 저작자표시가 들어가있거든요.
(지난 포스팅 보러가기: 예쁜스킨 제공하는 사이트)
이 저작자표시를 굳이 두번 할필요도 없을 뿐더러... 블로그스팟에서 제공하는 저작자표시는 그닥 예쁘지도 않으니 없애는게 좋을꺼같더군요.


CSS추가를 이용해 블로거 저작자 표시 없애기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블로거 저작자 표시를 사라지게 할수 있어요.
[템플릿]-[맞춤설정]에 들어가시면 다양하게 템플릿을 수정할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마지막줄에 있는 [고급]버튼을 누르시면 CSS를 추가할수 있어요.
수정하는곳 밑으로는 바로 미리보기를 할수 있게 되어있어요.ㅎ
맞춤 CSS추가 하는칸 안에 바로 요것만 입력하시고 저장하시면 끝이에요.
#Attribution1 {display: none;} 

(맞춤 CSS에   #Attribution1 {display: none;}  요 부분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른 블로거를 통해 알게됐어요. 그래서 출처 남겨놓아요
바로가기주소: http://ielselog.blogspot.kr/2013/07/attribution2.html)

저작자표시 변경 전후 비교

그러면 어떻게 변했지 궁금하시죠?ㅎ
아주 작은 변화지만 좀더 깔끔한 블로그가 될수 있어요.
[구글블로그스팟 운영하기] blogger 제공 표시 없애기 [구글블로그스팟 운영하기] blogger 제공 표시 없애기 Reviewed by olivia on 3/31/2015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