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성공할수 있을까?

다음 카카오에서 모바일 블로그를 출시했다는 소식을 듣고보니, 검색순위까지 잠깐 올랐더라구요.ㅎ
여러분들은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에 관심이 가시나요?ㅎ

플레인 공식사이트: http://hello.plain.kakao.com/

블로그?? SNS에 더 가깝지않나요?

사실 저는 블로그라는 말이 더 눈에 들어와서 자세히 살펴보게 된건데요.
흠... 블로그라... 글쎄요.
제생각엔 카스, 인스타그램 등을 적절히 섞은 SNS라고 보여지는데요.ㅎㅎ


기존 SNS에 피곤하신 분들에게 좋은 플레인

카스고, 페이스북이고.... 나이연령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하다보니 생긴 문제가 있죠..
직상 상사부터.... 부모님까지...
내 SNS에 뭔가 말하고 올리는거 자체가... 감시당하는 기분...ㅋㅋ
그래서 새로운 곳으로 이동하고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은거같아요. 그건 나이가 어릴수록 더 그렇구요.
페이스북도 10대 청소년의 이용이 갈수록 줄어들잖아요?ㅎ
그런면에서의 플레인 이동은 괜찮을것으로 보여지네요.


플레인 과연 성공할수 있을까?

플레인은 전세계적으로 인기인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과는 좀 다르다고 생각되거든요.
SNS라는게 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데...
이제 시작이니.. 많은 이용자를 만들어가야하는 상황이에요.

실제적인 일반 이용자보다는... 상업성, 홍보용으로 오픈할 사람이 더 많을거같아요.
원래... 일반 이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다가... 이후에 자연스럽게 홍보성이 같이 늘어나게 되는데...
그러면서 일반 이용자들이 점점 떠나는거잖아요??ㅎㅎ
근데 시작부터 홍보성 이용자들이 많다면??
좀 불안한 부분이네요.


간단 총평

블로그를 운영하시려면, 그냥 기존블로그 쓰세요~ㅎ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성공할수 있을까?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성공할수 있을까? Reviewed by olivia on 4/24/2015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