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순위 대변동 대비 - 내블로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해보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인지 아닌지에 따라,
구글 검색 순위가 대변동될 것으로 예상됨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는...
구글검색 최적화를 위해,
내 블로그가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해요.

물론, 그냥 모바일에서 사이트를 들어가면 그화면에 맞는지 아닌지 바로 알수 있지만, 
모바일 친화적으로 이미 구축하신 분들이라면,
제대로 돌아가는지 확인하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도구

구글에서는 이번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에 대한 변동에 맞춰서
최적화가 되었는지 확인할수 있는 테스트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어요.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요렇게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가 나와요.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들어졌는지 아닌지 본인의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어요.

그럼 올망졸망 블로그의 모바일 친화척 테스트를 해볼까요?
간단히 주소만 입력하면 되구요. 
올망졸망 블로그는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Awesome! This page is mobile-friendly." 라고 나오네요.
물론 몇개 차단된 리소스가 들어가 있다고 나오긴하지만요.ㅎㅎ
화면 젤 아래에는 미리보기 화면처럼, 모바일에서 내 블로그가 어떻게 보이는지를 보여주네요.

이제 모바일이 대세라는게 하나둘씩 드러나고 있네요.
구글 검색순위에서 밀리지 않으려면, 모바일 친화적 사이트로 만드셔야해요.ㅎ
구글검색순위 대변동 대비해서 모바일최적화하시고, 제대로 최적화가 되었는지 구글 테스트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구글순위 대변동 대비 - 내블로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해보세요. 구글순위 대변동 대비 - 내블로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해보세요. Reviewed by olivia on 4/29/2015 Rating: 5

댓글 1개: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직 실력이 미숙해서 반응형은 천천히 할려고 했는데 빨리 적용을 해야겠네요.

    답글삭제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