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포털사이트 순위 및 통계를 알려주는 사이트

포털사이트 순위와 어느정도 우위에 있는지 알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사실 우리나라 검색엔진 순위는 네이버가 워낙 압도적이라 의미는 없긴하지만요.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약간의 도움이 되지 않을까싶어요.ㅎ

인터넷관련 다양한 통계를 알려주는 인터넷트렌드

인터넷 트렌드 사이트 바로가기: http://trend.logger.co.kr/
가장 중요한 포털사이트 순위 뿐만이 아니라,  SNS 순위, 웹메일 순위, 커뮤니티/게시판 순위도 알수있고, 방문자 특성과 웹환경, 시스템에 대한 통계도 있답니다.
또한 기간별로 통계를 내볼수도 있기때문에 전년대비, 전월대비 어떻게 변동되고 있는지 알수 있어요.
블로그 뿐만 아니라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도 중요한 통계라고 생각되네요.

2015년 1월 1일~ 2015년 9월30일까지의 포털사이트 순위

2015년도의 포털사이트 순위를 검색해봤어요.
비율이 0.01% 미만의 경우는 0.00%로 표현될수 있다고 하네요.
야후의 경우 한국서비스는 이제 더 안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아직도 쓰여지긴 하나보네요.ㅎ

앞서도 너무 앞서있는 부동의 1위 네이버

쭉~~ 1위를 하던 네이버는 2014년부터 아예 80%를 넘긴채로 쭉 가고 있는거같네요.
다음의 경우 얼마 되지도 않는 점유율이 가면 갈수록 줄어드는것이 문제구요.

사실 네이버도 위기설이 돌긴하는데요. 너무 폐쇄적인 방식으로 운영이 되다보니... 블로그,카페, 지식인까지 다 잘되고 있는 네이버로 모든사람들이 쏠리게 되는데.. 이 쏠림현상이 잠깐이라도 휘청하는순간 썰물처럼 다 빠져나가겠죠?
하지만 현재 너무 압도록 1위라서... 위기도 당장일은 아닌듯싶네요.

조금씩 올라오는 검색엔진 ZUM(줌)

네이버이외에는 점유율이 너무 낮아서 사실 순위가 의미가 없긴하지만...
그래도 ZUM(줌) 검색엔진이 생각보다 선전하고 있네요.
가끔 드는생각이... 알약 때문인가??ㅋㅋㅋㅋ
가끔 알약 업데이트할때 zum으로 시작페이지 변경 나오잖아요.ㅎ 실수로 클릭하면 한번씩 들어가게되는거니까요..ㅎ

구글은 역시 한국에서는 힘든것인가...

구글은 전세계 시장에서는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지만, 유독 한국에서만큼은 약하네요.
한글 인터넷환경이 구글검색하고는 좀 차이가 있다보니....
구글이 한국시장에 맞추지 않는한 늦은 점유율이 바뀌긴 힘들겠죠.
그렇다고 한국만을 맞춘 특화된 검색엔진을 만들진 않을테니 말이죠.

외부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 중 하나로서, 낮아도 너무 낮은 다음과 구글 검색엔진에만 기댈수 없으니....
무시할수 없는 네이버 블로그 검색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깊어지네요.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순위 및 통계를 알려주는 사이트 검색엔진,포털사이트 순위 및 통계를 알려주는 사이트 Reviewed by olivia on 10/02/2015 Rating: 5

댓글 1개: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