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블로그의 설움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면 외부 블로그다보니.. 바로바로 검색에 노출되지는 않더라구요.
특히나 파워블로거도 아니라.. 매일같이 포스팅을 하는게 아니라서 더더욱 노출이 늦어지구요.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자사사이트인 네이버에서는 금방 노출이 돼죠.
저는 구글의 블로그스팟을 사용하기때문에.. 자사 사이트인 구글에서는 바로 노출이 되고있어요.
하지만 네이버와 다음이 문제였죠.
그래서 찾아보게된게 바로 웹마스터도구와 웹로그 분석인데요.
웹로그분석의 경우에...
네이버와 구글에는 애널리틱스라는 것이 있는데... 혹시나하고 다음도 검색해봤는데요.
다음용 웹로그분석은 베타서비스만 하다가 2011년도에 아예 없어졌어요.
네이버와 구글의 애널리틱스가 강세라 다음의 웹로그 분석은 인기가 없었나봐요.
다음의 웹마스터도구를 찾다보니...
사실 웹로그분석은... 저의 경우 굳이 네이버나 구글이나 상관은 없었는데요.
중요한건 포스팅의 검색노출이 너무 늦어서 빠르게 노출시키는거였어요. 상위 노출은 뭐 애초부터 기대하진 않고 있구요..ㅠ
네이버는 외부블로그 등록을 따로 받지 않고, 웹마스터 도구로 등록하게 되어있어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웹마스터도구로 등록할경우, 검색노출이 블로그면에서 뜨는게 아니라 웹문서에서 뜨거든요.ㅠ 좀 치명적 단점이죠.ㅠ
대신에 검색창 노출이 빠르게 될수 있게끔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 요청할수 있어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면에 검색이 안뜨니... 검색누락이 없어도 확실히 네이버쪽 방문자가 거의 없더라구요.ㅠ
그래서 중요한 다음... 다음의 웹마스터도구를 찾아보니... 없더라구요!! ㅠㅠ
물론 다음의 경우 고객센터가 있어서 요청을 따로 보내면 바로바로 뜨겠지만...
매번 포스팅할때마다 요청을 고객센터로 직접 보내는것도 좀 번거로울꺼같네요.
사실 요청을 보내는거보다.. 작은 규모의 블로그인데 매번 사람손으로 고치게끔 하기가 좀 미안스럽다고나 할까요..;;;;
다음도 네이버처럼 웹마스터도구로 검색누락된 포스팅들을 바로바로 요청할수 있게 하는게 좋을거같아요.
사실 이건 검색누락도 아니고... 미처 봇이 제블로그 포스팅을 퍼가지 못한 상태일테니까요.
결국엔 다음은 웹로그분석도 웹마스터도구도 아무것도 없는 상태였어요.ㅠ
다음이 자꾸 검색엔진으로서 밀리는거같아서 슬프네요.ㅠ
다음의 웹로그 분석과 웹마스터도구를 찾아보니...
Reviewed by olivia
on
10/10/2015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