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서세계] 아직 초보지만 플레이하면서 아쉬운점

천서게임은 전체적으로는 괜찮은 게임이라고 생각돼요. 자동전투땜인지 지루한면도 덜하구요.
아직 추가되지 않은 부분들이 있어서 좀 비어있긴하지만, 초보단계에서는 아직  충분히 할만하거든요.ㅎㅎ
아직 초보 플레이어지만, 그래두 플레이를 시작하면서 아쉬운점을 몇개 적어보려고해요.

다양하지 않은 캐릭, 단 하나뿐인 직업, 화려하지 않은 스킬?!

액션 RPG인데.. 그닥 화려함은 못느끼겠다는 느낌이 드네요.
그리고, 선택할수 있는 직업이 따로 없이.. 오로지 남/여 캐릭터만 선택할수 있게 되어있어요.
추후에 직업이 추가되는 게임의 경우... 기본적으로 선택할수 있는 직업이 최소 몇개는 있잖아요?!
그런부분을 고려해 볼때.. 나중에 직업이 추가되지는 않을꺼같은 기분이 드네요.흠..ㅋㅋ

스킬도 물론 렙이 낮은 부분도 있지만요. 그런부분을 감안해도 그렇게 화려하지도... 스킬이 많지도 않다는 기분이 많이 들어요. 여러스킬중에 본인에게 맞는 스킬을 선택할일 자체가 없어요.

일부러 최대한 간편하게 구성을 해놓은것인지...
요즘 워낙 게임들이 잘만들어지다보니 더 비교되나봐요.ㅎㅎ

지멋대로 바뀌는 전투모드

이거 정말 난간함 부분이에요..
대부분 유저가 분명 자동전투로 게임을 돌리고 있을텐데....
자동으로 평화모드가 군단모두로 바뀌네요. 다보탑 21층부터는 자리를 이동할때마다 평화모드로 계속 바꿔야되고, 잠시 깜빡하는 순간!!!!
내가 어느새 유저를 죽인상황.... 그리고 또 죽임당하는 상황?!!
천서세계는 펫을 키워서 같이 몹을 잡을수 있는데요. 문제는 평화모드를 벗어나면 이 펫도 마구마구 유저를 죽인다는것이죠..

이부분은 현질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 운영자가 어느정도 수정해야될부분 아닌가 싶어요.
나도 모르는사이에 내가 다른 캐릭들을 죽이고 욕먹어야하니..;;
아님 나중에 현질하라고 새로운 아이템이 생길려나..ㅎㅎㅎ

몇일에 한번씩 생기는 서버?!

이게 왜 아쉬운 부분이냐구요??ㅎ 다른 게임이었다면 환영할 일이죠.
천서세계에서는 높은 레벨 만큼이나 중요한것이 바로 플레이 시간이에요.
플레이시간이 긴 유저들이 군단에서 매일 수익을 얻을수 있죠. 또한 자동전투가 가능하기때문에 아예 실제 플레이를 하지 않더라도 컴만 켜놓으면 되겠죠.
그리고 천서세계는 서로 도와 몹을 잡는거보다 서로 싸우는게 좀더 강하다고 해야할까요?ㅎ
서로 쉽게 죽일수 있는 천서세계 게임 특성상.. 약한 캐릭으로는 장수도 캐릭도 계속 죽임을 당하게 돼요. 하다보면 점점 짜증이 나더라구요. 장수 다죽고 퀘스트를 진행할수가 없으니..후...

기존 서버는 당연히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유저들이 이미 있기때문에 첫 서버오픈과 동시에 들어가는게 아니라면... 아예 상위권으로 진입 할수가 없어요.
그럼 캐릭을 적당히 키우다가 새로운 서버가 생기면 옮겨서 새로 시작하고 싶어지죠.
다들 그렇게 새로운 서버로 옮기고 옮기고..  무한반복될듯하네요.
아시겠지만 키운거를 다른 직업도 아니고.. 똑같이 반복해서 키우고 또 키우고... 상위권 진입된게 아니라면 쉽게 지루해집니다.

총평?!

단점만 적어서 재미없는 게임이 아닌가 싶으실텐데...
전체적으로는 재밌습니다.. 제가 너무 모순적으로 얘기하고 있나요?;;
업데이트가 준비중으로 나오는 부분들이 꽤 있어서.. 나중에는 많은부분들이 더 좋아질거라 생각 되기도 하구요.
그리고 현질에 대한 아쉬운점은... 무료게임으로서 어찌보면 당연한 부분이라 생각되서 따로 적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저는 당분간 이게임은 계속 하려고 합니다.ㅎㅎ
[천서세계] 아직 초보지만 플레이하면서 아쉬운점 [천서세계] 아직 초보지만 플레이하면서 아쉬운점 Reviewed by olivia on 1/07/2016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