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순위, 점점더 앞서가는 네이버

예전 포스팅에서 검색엔진 순위 알아보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데요. 요즘 검색엔진 순위가 어떤지... 기존하고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합니다.
(포털사이트 순위를 알려주는 사이트주소: http://trend.logger.co.kr/)

부동의 검색엔진 1위 네이버

2016년 3월 기준.... 86%라는 큰 격차로 역시 부동의 1위는 네이버입니다. 1위를 유지하면서도..  아주 조금씩 점유율을 늘려간다는 점이 참 대단하네요.
다음이 2위라고는 하시면 10%를 겨우 유지하고 있는 상태라 네이버와는 비교가 안되고 있습니다. 이마저도 점유율이 자꾸 줄어가는 상황입니다.

네이버의 검색에도 얼마전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외부 사이트에 대한 검색반영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지 않았는데요. 이부분을 기존 수동이 아닌 검색봇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반영을 시키겠다고 합니다.
검색봇이 제대로 수집해서 검색에 잘 반영이 된다면... 점유율이 낮아질 이유가 없겠죠.

갈수록 벌어지는 네이버와 다음의 점유율 격차

다음과 네이버의 검색 순위 격차가 갈수록 벌어지네요.
80%초반대를 유지하던 네이버도 조금씩 조금씩 올라서더니... 어느세 85%를 넘겼구요. 이마저도 계속 상승세입니다.
다음의 점유율이 그대로 다 뺏기고 있는 상황이죠.
15%대의 다음은 10%까지 내려갔습니다. 더 내려갈곳도 없어보이는데... 이마저도 뺏길거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느한쪽이 너무 독점하는 부분에 대해서 좋게 생각하지는 않는데요. 네이버 쏠림현상은 점점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하락하고 있는 구글의 점유율?!

네이버, 다음 이외에는 점유율이 워낙 낮아... 순위라는게 크게 의미가 없을순 있지만요..
그래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구글이 한국에서는 굉장히 약한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네요.
그래도 작년까지 1%의 점유율을 어느정도 유지하며 3위였던 구글은....
이제는 줌에만 밀린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빙에도 밀려서 5위가 되었습니다.
검색엔진 순위, 점점더 앞서가는 네이버 검색엔진 순위, 점점더 앞서가는 네이버 Reviewed by olivia on 4/15/2016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