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새로운 모바일 전면광고 추가됩니다.

오늘 애드센스에 접속해보니... 새로운 형태의 광고가 베타버전으로 추가되어 있네요.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꺼같습니다.ㅎ

모바일에서의 광고크기와 수익의 한계

그동안 모바일 내에서의 광고크기 제한으로 인해, 수익이 좋지 않으셨던 분들이 많으셨을거에요.
그래서 일부러 반응형웹이 아닌, 모바일에서도 PC화면이 그대로 보이게끔 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었습니다.

저도 모바일내의 광고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고 있었거든요..
최대한 깔끔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은데... 지금의 구조는 모바일에서는 광고가 거의 안보이는 구조거든요.ㅎ
아직까지는 방문자수가 많지 않아서... 그리고 천천히 오래가는 블로그를 꾸려가고자...
이 깔끔한 스킨을 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ㅎ

갈수록 모바일 접속자는 늘어만가고....
포털사이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를 더 상위노출 시키는 분위기구요.
이제는 더이상 미룰수 없이 모바일 화면에 대한 최적화를 하실때라고 생각되네요.

애드센스에서 새로 서비스중인 모바일 전용광고

구글도 애드센스 사용자들의 모바일 광고에 대한 불만을 많이 고민하고 있었나봅니다.
분명 어제까지는 없었는데...
오늘 애드센스에 접속해보니.. 모바일전용 페이지 광고에 대한 내용이 나오네요.
앵커/오버레이와 전면광고 두가지를 베타버전으로 오픈해놓았습니다.

앵커/오버레이 광고란?
모바일 가장 하단에 고정되어있는 광고형태로,
모바일에서 컨텐츠의 내용이 길어 하단으로 내릴때... 화면을 아래로 움직여도 화면하단에 광고가 고정되서 지속적으로 보여집니다.
주로 무료어플다운받아서 사용할때 많이 볼수 있는 광고형태였습니다.

앵커/오버레이 광고의 단점
화면 하단에 고정되어있는 광고이기 때문에 광고사이즈가 아주 작은 형태가 되야합니다.
광고가 너무 클경우 방문자들이 컨텐츠를 보기에 불편함이 커지니까요.
방문자들에게 좋은 사이즈는 320x 50 사이즈지만, 광고크기가 너무 작아 클릭하고싶게 만드는 내용이 다 들어가질 못하더라구요.
320x100 사이즈가 많이 사용될거같지만, 여전히 클릭율이 낮은거같아요.

그리고 광고수익의 대부분은 클릭에 의한 수익인데요.
오버레이광고는 지속적으로 보여지게 되긴 하지만, 그게 실질적인 클릭으로 유도되는것은 아니니까요.

모바일 전면광고란?
모바일 화면 전체에 광고화면이 나오고 쉽게 닫기버튼으로 닫을수 있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광고가 좀더 관심이 가네요.
일단 광고크기는 어느정도는 커야 눈에 띄더라구요. 그리고 클릭하고싶게 만드는 문구든 이미지든... 뭔가를 넣을수가 있으려면.. 사이즈가 좀 커야겠더라구요.

모바일 전면광고의 단점
아무래도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방문자들에게는 좀 거슬리는 형태가 아닌가 싶어요.
저도 해외사이트를 방문할때 이런형태의 광고들을 자주 보게되는데요.
모바일이 아닌 PC에서 접속시에 저렇게 광고가 화면중앙을 가리고 뜨는데... 귀찮고 성가시긴하더라구요.

특히 첫방문자들의 경우... 저게 광고인지 원래 블로그내용이 저런건지... 좀 지저분한 인상을 줄수 있을꺼같아서요.


저는 아직 이 광고를 바로 적용을 하고싶진 않네요.
이번 광고형태는 아무래도 애드센스 이용자들을 위한거라... 방문자들에게 좀 불편해서 거부감이 있을거라 생각되서요.
조금더 지켜본후에 블로그 정비도 좀 되고나면 하려고 생각중이에요.ㅎ
광고가 무조건 강제적으로 보인다고 해서 다 클릭으로 이어지진 않으니까요.
[애드센스] 새로운 모바일 전면광고 추가됩니다. [애드센스] 새로운 모바일 전면광고 추가됩니다. Reviewed by olivia on 4/28/2016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