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로직은 네이버만 바뀐게 아니라 다음도 바꼈네요.

다음 검색로직 바뀐거 아셨나요?

검색을 사용할때 네이버를 많이 쓰다보니... 네이버의 검색 로직이 바뀌면 금방금방 알게되는데요.
다음은 아무래도 자주 안쓰다보니... 잘 모르고 있었나봐요.
다음의 제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다음의 검색 로직도 네이버처럼 바뀐거같아요.

다음도 네이버처럼 자동수집

다음도 검색성능 향상을 위해서.... 자동으로 봇이 여기저기 수집해 가나봐요.
제 블로그는 분명 웹문서면에 뜨지 않았는데... 언젠가부터 웹문서에도 뜨네요.
이건 뭘 의미하는걸까요?ㅠ 왜 불안한거죠??ㅠ
아직까지는 블로그검색에서도 나오긴하지만....
나중에 다음이 어느정도 다시 잘된다면...
그때는 제 구글블로그도 네이버처럼 블로그 검색이 아닌... 웹문서로만 노출된다는 걸까요??

특히 네이버에 너무검색이 안되서....
미러링용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어두고 별로 쓴게 없이 방치된게 있었는데...
네이버 검색을 위한 블로그다보니.... 다음 검색요청은 하지도 않았거든요.
이 네이버 블로그가 다음 검색에 자동으로 노출되네요.ㅎㅎ
다음도 자동봇을 이용해서 타사의 모든 블로그들을 수집해 가고있나봐요.

현재 검색로직의 문제점

문제는 중복으로....
블로그 검색과 웹문서 검색.. 두곳다 검색노출이 된다는거에요.
똑같은 사이트 주소의 똑같은 내용이 중복으로 한화면에 검색노출되는거는 너무 불필요해 보이네요.
제 블로그가 여러번 노출되는거야 좋지만....
반대로 생각하자면..
이용자들 입장에서는 쓸때없이 중복된 화면이 나오는거잖아요.
가뜩이나 다음 점유율도 갈수록 낮아지는데... 흠....
다음의 검색로직은 빨리 정리가 좀 필요할거 같네요.
검색로직은 네이버만 바뀐게 아니라 다음도 바꼈네요. 검색로직은 네이버만 바뀐게 아니라 다음도 바꼈네요. Reviewed by olivia on 4/29/2016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