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순위 변화 - 네이버와 구글

블로그를 쉬는동안.... 검색엔진 순위에도 변화가 좀 생겼네요.

그동안 압도적 1위였던 강력한 검색엔진 네이버

2017년 초반까지만해도 압도적으로 네이버 1위였는데요.
물론 지금도 압도적 1위이긴하지만...
그전하고는 다른... 약간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것같네요.

2017년 상반기까지는 네이버가 80%를 항상 넘다못해... 이러다 90프로까지 찍는건가 싶었는데요.
네이버의 외부 블로그와 웹사이트등에 대한 검색이 크게 변경되면서 조금씩 변화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어요.

2017년 8월부터 갑작스러운 순위 변화?!

위의 표는 2017년 8월 1일 ~ 9월1일까지의 순위입니다.
7월까지만해도 굉장히 약세였던 구글이... 8월부터 갑자기 10프로를 넘겼네요.
집계방식의 변화인건지.. 뭔지는 모르겠네요.

어쨌든 이때부터 구글이 꾸준히 조금씩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겁니다.
다음이 갈수록 더 약세로 돌아서는 부분이 좀 아쉽긴 하네요.

2018년 3월 1일~ 4월 1일까지 한달 검색순위

2018년도 여전히 네이버가 압도적 1위이긴하지만.. 구글이 열심히 올라가고 있네요.
다음이 좀 안쓰러워 보일지경이네요.

검색엔진 순위의 변화 원인?

아직까지는 대부분의 내용을 검색하고 내용을 찾을때 블로그의 내용을 가장 많이 보고 있는데요.
네이버 검색엔진은... 네이버 자체 블로그를 우선시 하는 방향으로 되어버렸고... 점차 외부 블로그들이 사라져갔네요.

초반에는 크게 문제는 없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가 그만큼 많았으니깐요.ㅎ
근데 검색을 하면할수록 전문적 내용일수록 네이버에서 내용을 찾기가 점점 어려워지더군요.

특히 네이버의 가장 큰 문제가....
리뷰, 맛집.. 등등 대중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부분의 블로그들이....
돈을 받고 쓴 홍보용글들이 항상 최상위에 있다는거에요.
그래서, 첫 블로그 글도 두번째 블로그 글도... 첫화면의 블로그 글들은.....
내용이 비슷한 경우도 많더군요;;

또한, 블로그면에 검색이 안뜨더라도.. 웹사이트 부분에서 검색이 나와야하는데....
아예 안나오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이럴경우 바로 구글로 넘어와서 검색하면 뜨는경우가 대부분;;;;;

시간이 지날수록 구글과 네이버를 둘다 켜놓고 하거나... 구글을 먼저 검색해보는 경우가 많아지네요.

블로그가 아닌 웹사이트들의 경우....
네이버에 이름만 쳐도 웹사이트 목록에 쭈~욱~ 나왔는데... 이제는 아주 유명 사이트 아니면 잘 나오지도 않네요.ㅠ

이 상태가 계속 지속되면.... 결국 다른 분들도 다들 구글로 넘어갈수 밖에 없을듯 하네요.
검색엔진 순위 변화 - 네이버와 구글 검색엔진 순위 변화 - 네이버와 구글 Reviewed by olivia on 4/13/2018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