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로서 네이버 검색 유입의 특이점

한때는 네이버 검색에 넣어볼까하고 열심히 알아본적이 있었지요.ㅎㅎ
근데 갈수록 외부 블로그는 배척되는게 보여서...
지금 검색되도... 나중에 사라지겠구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신경 안쓰고, 그냥 작게 운영하는 블로그로 하자... 하고 있는데요.

구글검색이 대다수인데도 가끔 유입되는 네이버 검색

지금은 거의 구글검색으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대다수구요.
그런데 네이버에 검색이 제대로 안들어감에도 불구하고,
가끔씩 네이버 유입으로 생기곤합니다.

유입도.... 블로그도 아닌... 웹사이트나 웹페이지부분도 아닌;;;;;;;
이미지 검색으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가끔생깁니다. 허허

네이버에서는 이미지 검색창에서만 괜찮은 검색순위;;;

이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조금 황당한 상황인데요.
좀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네이버에 검색 등록은 되었으나, 실질적으로 네이버로 들어오는 방문자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 포스팅 글로 검색했을때 뜰만한 글로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면....
안뜨는경우가 많습니다.

안뜬다고 표현하는 이유는.....
검색할때... 관련된글이 가장 상위에 노출이 되는데....
뒤로갈수록 점점 관련성이 적은 글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더 뒤로가면.. 단어가 있다는 이유로 검색이 됐을뿐, 내용은 전혀 관련없는 사이트들이 뜨죠.
아예 관련없는 사이트들이 이미 떴는데도 해당내용인 제 블로그는 아직도 안나왔다면, 그냥 아예 안뜨는거라고 봅니다.;;;

그런데!!!!!!!!!!
황당하게도 이미지 검색에서는 왜 상위 노출인걸까요;;;
상위노출이라는 얘기는 제 블로그가 그닥 나쁜건 아닌거같은데 말이죠.. 허허

처음 블로그 시작할때....
제 블로그는 대체적으로 모바일에서 좀더 검색순위가 올라가는건 느꼈었는데....
반응형 블로그니까 그런가보다했어요.
근데 어느순간부터 모바일에서도 사라지더니만 ㅋㅋ
네이버 완전 전멸 ㅋㅋㅋㅋㅋ

그리고 어느날부터.... 뜬금없이 이미지 검색에서 상위노출이라니;;;
이미지 검색은 사람들이 클릭도 잘 안하는데 ㅋㅋㅋㅋㅋㅋ
단물만 빼먹히는 기분은 뭘까요.ㅋㅋㅋ
뭐... 이미지 검색에서 상위노출되봤자 큰 의미는 없으나..
그래도 노출이 되는게 재밌네요. 또 언젠간 사라지겠죠.ㅋ
구글블로그로서 네이버 검색 유입의 특이점 구글블로그로서 네이버 검색 유입의 특이점 Reviewed by olivia on 6/08/2018 Rating: 5

댓글 7개:

  1. 안녕하세요. 초보블로거 블루부스라고 합니다. 구글 블로그 스팟을 운영중인데요. 구글에서 아예 검색조차 잘 안되는 상황입니다. 물론 이제 시작해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유입이 너무 없다보니 막막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구글블로그는 정말 할만한 걸까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티스토리로 집중해야 할까요. 너무 답답하네요.

    https://blue-booth.blogspot.com/

    답글삭제
    답글
    1. 구글검색은 시간이 좀 지나야 뜨기 시작하더라구요.
      블루투스님 블로그 봤는데.. 직접쓰시는 글 같은데 맞죠??
      개인적인 생각은... 직접 만드시는 컨텐츠는 블로그 글을 쓰시는것보다는... 지금상황은 유튜브를 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당ㅠㅠ
      이 포스팅에서 네이버 이미지검색에 떴다는 이야기를 써서... 많이 혹하실수도 있는데...
      이후에... 얼마 안가서 사라졌는지.. 검색유입 제로가 되었습니당;;
      그리고 이미지 검색, 웹사이트 검색 상위권은 크게 의미는 없습니당.ㅠㅠ
      이후 포스팅 보시면 구글블로그 하실마음이 더 사라지실거에요.;;;;
      다음검색에 안뜨길래 문의했더니... 구글블로그는 앞으로 블로그면에서 검색되는게 아니라.. 웹사이트면에서 검색될거라.. 잠시 아예 사라진거라고 하더군요.
      구글블로그는 그냥 개인만족으로만 하시는 진짜 혼자보는 일기장이다 생각하고 하시거나...
      아예 전문가쪽들만 건드리는 방향의 내용을 하셔야합니당.

      삭제
    2. 답변 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네. 제 블로그의 포스팅은 제가 직접 만드는 것입니다.
      직접 만드는 포스팅이 아닌 경우도 많나 봅니다.
      저는 저작권 때문에 열심히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말이죠.ㅠㅠ

      아무튼 방금 구글 블로그 접을 생각하고 있고요,
      티스토리쪽으로 방향을 다시 틀어서 집중해볼까 합니다.
      제가 유튜브하면 괜찮을까요? 저는 엄두도 안냈었는데 유튜브 하는 게 낫다는 말씀에
      띵~~ 무슨 말씀이신지 궁금해집니다.

      제가 직접 포스팅 할 바엔 유튜브 수익이 월등히 더 높을듯 해서 말씀해 주시는 것인지요??

      삭제
    3. 수입만 아예 노리고 시작하시는 분들은... 흔히.. 짜집기라고 하죠? 복사해서 약간씩만 수정해서 하시는분들도 있어요..ㅠㅠ 바람직하지 않죠!!ㅠ

      티스토리가 구글블로그보다는 나은것이지.. 네이버 블로그랑 비교했을때 여전히 많이 뒤쳐집니당.ㅠ
      게다가.. 현재 블로그는 이미 하향세입니다.ㅠㅠ
      단순히.. 이미지에서 영상으로 넘어간 상황 뿐만아니라.. 기존에 문제가 많았으니깐요.
      (예를들면 블로거지로인한 파워블로그 해체, 검색했을때 상위노출은 광고로 도배됨 등등)

      기존에 블로그를 하신게 아니라.. 새로 시작하시는것같아서...
      어차피 시작할거라면... 유튜브를 시작하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수익부분에서도.. 조회수부분에서도.. 지금 대세는 유튜브니까요.ㅠ
      물론 본인의 컨텐츠 스타일에 따라서.. 블로그가 나은경우가 있기는 합니다만, 그건 정말 일부가될듯합니다.

      블로그를 좋아 하신다면... 블로그를 하면서... 같은내용을 영상으로도 제작해보시는건 어떨까싶네요.
      어차피 유튜브도 어느정도 올라가기까지 시간이 걸리니까요.ㅠㅠ
      (요즘 네이버도 블로그에서 영상으로 방향을 틀어가는게 보입니당.ㅠㅠ)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네요.

      삭제
    4. 2019년이 되서야 보지만 잘 읽었습니다 ㅎㅎ 티스토리는 조금 유입이 되려나요? 첫 블로그 시작이 구글 블로그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티스토리로 옮겨볼까 생각도 하고 있는데 티스토리 초대권... 받는 방법 알 수 있을까요

      삭제
    5. 지금 하고 있는 블로거의 주소는 https://atoandme.blogspot.com/ 이고
      애드센스 단지 3주 되었고 1월달 돈 들어온거보니 1달러 들어왔네요 ㅎㅎ
      블로그 시작한지는 3달되었습니다

      삭제
    6. 예전에는 티스토리 초대권 뿌리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본적이 별로 없는것같네요.ㅠ
      주변에 티스토리 하시는분이 없다면....
      티스토리 운영하시는 분께 메일로 직접 한분한분 부탁해보시거나..
      블로그 커뮤니티에 들어가보시는게 가장 나을거같아용^^

      네이버뿐만아니라 다음에서도 구글블로그는 블로그검색창에 안뜨게끔 바꾼다고 해요.
      (제 블로그가 다음에 안떠서 직접 메일보내보니... 앞으로 웹문서쪽으로 뜰꺼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변경중이라 잠시 검색창에 아예 안뜨는거라고 ㅠㅠ)
      구글 블로그는 검색유입이 점점 힘들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ㅠㅠ
      화이팅!!!

      삭제

Powered by Blogger.